낚시사랑
본문 바로가기
팁.테크닉

까다로운 배수기 낚시 요령

by John Jeong 2023. 4. 22.
728x90
SMALL

배수기는 붕어낚시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시기입니다. 저수지의 수위가 낮아지면서 붕어들은 깊은 곳으로 숨어버리고, 먹이 활동도 줄어듭니다. 그렇다고 해서 배수기에는 붕어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배수기에는 대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계곡형 저수지를 선택하자
배수기에는 평지형 저수지보다 계곡형 저수지가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계곡형 저수지는 수심 변화가 크고, 물골이나 홈통 같은 은신처가 많기 때문입니다. 붕어들은 배수기에 물의 유동이 적고 안정적인 깊은 곳으로 이동하여 움직임을 최소화합니다. 따라서 이런 은신처를 찾아서 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물골을 찾아라
물골이란 갈수기 새물이 유입되면서 움푹 파인 물길을 말합니다. 물골은 수심이 깊고, 용존산소량이 높아 붕어들이 선호하는 곳입니다. 물골을 찾는 방법은 낚시대를 투척하여 수심변화로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때 수심이 1.5미터 이상이어야 붕어들이 은신처로 삼습니다.

3. 밤낚시를 하자
배수기에는 밤낚시가 효과적입니다. 어둠이 깊어갈수록 은신처로 숨어드는 붕어의 사이즈가 커집니다. 특히 동트기 전이 가장 어둡고, 월척도 나오고, 사짜도 나옵니다. 밤낚시를 할 때는 정숙하고, 불빛을 최소화하고, 떡밥으로 고기를 묶어두고, 낚시에 집중해야 합니다.

4. 생미끼를 사용하자
배수기에는 생미끼가 효과적입니다. 지렁이나 민물새우 같은 생미끼는 붕어의 입맛을 자극하고, 미끼 변별력을 높여줍니다. 생미끼를 사용할 때는 새우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지렁이는 통지렁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쌍포로 기습하자
배수기에는 다대편성보다 쌍포로 기습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쌍포란 한 곳에 모여있는 붕어들을 한 번에 잡아내기 위해 낚시대를 한 곳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BIG

'팁.테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민성을 좌우하는 목줄의 길이란??  (1) 2023.05.25
오름수위찬스 붕어낚시포인트  (1) 2023.05.25
참붕어 미끼  (0) 2023.04.15
붕어낚시 새우미끼  (1) 2023.04.14
메주콩 붕어미끼  (0) 2023.04.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