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사랑
본문 바로가기
휴식처

유럽의 기차 시뮬레이션 게임 - EU07-424 Locomotive Simulator

by John Jeong 2023. 2. 26.
728x90
SMALL

                 

                                                                                           다운로드

 

                                               

유럽의 아름다운 들판을 횡단하는 기차를 직접 몰 수 있는 기차 시뮬레이션 게임 "EU07-424 Locomotive Simulator"입니다. 상당히 뛰어난 완성도를 가지고 있고 그래픽적으로는 좀 떨어질 지 몰라도 실제 운행하는 기차를 직접 몰아본다는 면에서는 꽤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기차가 움직일 때의 덜컹거리는 느낌이나 소음, 그리고 곡선 주행이나 정차시의 사실적인 움직임 등은 실제로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 듯한 느낌을 그대로 전해주고 있네요. 사실 시뮬레이션적인 요소가 강한 게임이라서, 쉽게 아케이드적으로 기차를 몰고 화물이나 승객을 태우는 등의 행동을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차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는 분에게는 색다른 느낌을 주는 또 하나의 게임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게임 중에 사용되는 키는 많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기차를 움직일 수 있는 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EU07.exe 파일을 실행하면 DOS 창을 통한 로딩이 있고 난 다음 약간의 시간을 거쳐 정차해 있는 운행실 내부를 보여줍니다. 이 상태에서 키패드의 6(반드시 키패드가 있어야 움직일 수 있습니다.)을 눌러 브레이크를 해제한 다음, 역시 키패드의 Delete키를 눌러 출발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그다음 Shift와 M키를 같이 눌러서 엔진을 가동한 후, 엔진음이 어느 정도 오르다 꺼지는 듯한 소리가 나면 워밍업이 끝나고 출발 준비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제 앞쪽 신호등에 파란불이 켜지면 D키를 눌러 전진 기어를 넣어주고 키패드의 + 키를 한 번 눌러 출발을 시킵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순서대로만 하면 출발은 가능합니다. 더 많은 사용 키가 Readme 파일 속에 있으므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것 저것 다 귀찮다면 Shift+2 키로 자동 운행을 시켜 주변 풍경을 보면서 기차 여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폴더에 포함된 .bat 파일은 다른 기종의 열차들이므로, 따로 한번씩 플레이해 보시기 바랍니다.

☞ 키 설정
키패드6: 브레이크 해제
키패드 .(Delete): 퀵 릴리즈
Shift+M: 메인 엔진 파워 온
d: 역전기 작동(전진 위치)
r: 역전기 작동 (후진 위치)
+/-: 마스터 컨트롤러
Shift+2: 자동 파일럿 모드
Alt+F4: 게임 끝내기

BIG

댓글